2023년 3월 8일 수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쿠일레이 플레이스 분양 시작

오늘은 최근 로컬 마텟을 주 고객층으로 분양을 시작한 쿠일레이 플레이스(Kuilei Place)를 소개하겠습니다. 쿠일레이 플레이스의 분양사는 하와이 로컬 분양사로서 이미 명성이 높은 Park Lane, Hokua등을 지은 고바야시 그룹과 블랙샌드 캐피탈의 합작으로 이루어집니다.
2026년 완공예정인 건물로 약 1000세대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와이키키에서 차로 5-10분 거리에 위치한 쿠일레이 플레이스는 하와이 대학, 알라모아나 상권, 마켓등의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43층 타워빌딩과 13층 미들라이즈 건물의 조합으로, 전체 대지면적은 50,643 스퀘어피트, 7,211 스퀘어피트의 상가와  1,670대의 주차공간, 600대 자전거 주차공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총 1005 세대중 1베드룸이 148세대, 2베드룸이 382세대, 3베드룸이 73세대로 이중 60%는 주택개발공사(HHFDC)의 로컬 무주택자를 위한 어포더블 하우징 프로그램으로 분양되고 있고, 
나머지 40%는 일반 마켓 유닛으로 분양합니다.















어포더블 하우징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8세 이상, 현재 하와이 주민일 것
2. 최근 3년 무주택자, 혹은 부동산의 소유권이 50% 넘지않을 것
3. Area Median Income의 80-140%내의 수입
4. 다운페이 자본증명이 되고, 사전 융자 승인을 받을 것

이상의 자격여건이 되면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분양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어포더블 하우징은 정부의 보조프로그램으로 10년 동안 반드시 직접거주해야하고,
그 이전에 팔게 되는 경우는 보조를 받은만큼 정부에 다시 돌려주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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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는 마켓 유닛입니다.
3월 초까지는 소유자 직접거주를 우선으로 분양하고, 그 이후는 투자자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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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대시설
리조트 스타일 수영장, 24시간 매니지먼트, 프라이빗 클럽 룸, 이불빨래등의 대형 세탁시설,
2개의 실내 피트네스, 야외 피트네스, 바베큐 카바나, 바베큐그릴, 놀이 잔디밭, 강아지 공원, 
자전거, 서핑보드 보관장소, 전기차 충전 3대시설, 스쿠터 전기충전소, 펜트하우스 카라오케 라운지, 펜트하우스 다이닝 룸
























친환경요소로는 중앙집중식 태양열 에너지 온수 공급과 Greywater Treatment라는 최초의 물 절약 프로그램으로 화장실 손씻은 물이 변기 물로 재활용되는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태양열 에너지로 온수를 공급하게 될 경우 전기비가 상당히 절약되기 때문에 이것은 큰 베네핏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리비는 스퀘어피트당 68센트라고 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콘도가 스퀘어피트당 $1.00)+/-) 인것을 미루어 상당히 저렴한 관리비라고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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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룸


마켓 유닛의 방들은 다이어몬드헤드 와 파시픽 오션의 편안한 전망을 즐길수 있습니다.





















거실



8.5피트(2.6미터) 높이 천장은 전체 통유리로 되어있어 밝고 탁트인 느낌을 줍니다.























주방





















2가지 컨셉의 주방은 Quartz카운터 탑과 Bosch 가전제품, Kohler싱크로 이루어져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욕실







































































쿠일레이 플레이스 분양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에이미 김에게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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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23일 월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온라인 세미나: Vision2023

 


하와이 부동산 온라인 세미나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세미나 는 Zoom 회의 방식이고, 자료들을 보시기 위해서는 컴퓨터로 접속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분전에 입장하셔서 마이크와 스피커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등록링크를 통해 등록하시면 등록확인 메일을 받습니다. 
확인메일의 안내 링크로 들어오시면 Zoom 화상세미나 초보자도 쉽게 들어오실수 있습니다.

Zoom 앱을  PC나,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은 게시한 회의의 미팅 ID와 암호를 입력하시고 세미나에 참석하실수 있습니다.

세미나 스케줄은 계속 업데이트 되어 게시합니다.

등록필수!!!

(같은 내용이므로 중복해서 등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023년 6월 24일 토요일 2:30-3:30 PM(한국시간)

줌 회의  ID: 816 2863 8332

암호: aloha           등록하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3년 2월 25일 토요일 2:00-3:00 PM(한국시간)

줌 회의  ID:841 3508 9986

암호: aloha           등록하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3년 1 월 28일 토요일 2:00-3:00 pm (한국시간)

줌 회의 ID: 891 3951 7148

암호: aloha           등록하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계속적인 세미나에 걸친 성원과 참여 감사합니다.
추후 세미나는 개별적이나 소그룹으로도 가능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aimee.hawaii@gmail.com, 혹은 카톡 (ID:aimee808)으로 세미나를 신청하시면 일정을 조율해서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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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와이 부동산을 파실분은 마켓 가격분석을 해드립니다.


                                                            What is My Home Worth? 

2022년 11월 9일 수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코울라 펜트하우스 매물소개

 코울라 2베드룸 2욕실 2 파킹

$2,170,000 (피심플)

1000 Auahi St #4010, Honolulu HI 96814

내부 동영상으로 보기












오늘은 지난 10월 완공입주한 코울라 콘도의 펜트하우스를 소개합니다.

코울라는 워드빌리지 프로젝트 중 6차 빌딩으로 아래의  가지도의 가장 한가운데 빅토리아 파크를 끼고 있는 중심지역입니다.  22년 9월과 10월 순차적으로 완공하여 입주를 시작하였습니다.






















건물은 유명 건축가 지니 강의 디자인으로 사탕수수잎을 재현하는 모습으로 상당히 아름답고, 총 41층의 빌딩으로 서쪽으로 빅토리아 센터파크와 연결되어있고, 동쪽으로는 워드 극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워드빌리지의 대부분 빌딩이 라나이가 없는 것에 비해, 코울라는 좀더 자연친화적 느낌으로 각 유닛에 라나이(발코니)가 있는 것이 특색입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펜트하우스 4010호는 코너 유닛으로 바다쪽방향으로 라나이가 있고, 마운틴, 시티쪽으로 또하나의 라나이가 있어 전망뿐 아니라 공기의 흐름도 상당히 원활한 느낌입니다.








방2, 욕실 2, 파킹 2의 이 유닛은 실내 사이즈가 942SF, 라니이가 159 SF으로 도합 1,101SF입니다.
한국식 사이즈는 실면적이 102.29 제곱미터, 약 31평형이 되겠습니다.
월관리비는 $1,049. 관리비에는 상하수도, 와이파이, 케이블, 부대시설 사용비 포함.
전기세는 별도입니다.












부엌은 개방형 아일랜드 식탁으로 4도어 Miele 냉장고(사진 왼쪽), Miele 인덕션 레인
지 오븐, 후드, Miele 식기세척기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으로 다이닝 에리어가 있고, 그쪽으로 창이 있어 주방이 시원하게 탁트인 느낌입니다.







바닥에서 천정까지는 통유리로 되어있고, 높이는 펜트하우스 답게 10피트(3.048미터)로 시원한 느낌입니다. 오른쪽으로 보이는 라나이는 거실에서 와이키키쪽 시티, 마운틴 뷰 전망입니다.



유닛 전체 바닥은 엔지니어 하드우드입니다. 원목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아름다운 색상입니다.


























입구쪽에서 바라본 거실. 거실 라나이는 와이키키쪽 시내전경과 산이 보입니다.


동남쪽 바다가 보이는 마스터 베드룸, 또하나의 사적인 라나이가 있습니다.

마스터 베드룸, 라나이 전망, 알라모아나 비치파크와 다이어몬드헤드 일부가 보입니다.

마스터 베드룸을 반대쪽에서 바라볼때. 워크인 옷장과 욕실이 보입니다.

마스터 욕실. 욕조와 샤워부스가 별도로 되어있습니다. 토토 제품입니다.


아름다운 전망의 코너 방. 오피스 혹은 게스트 룸으로 사용할수 있는 2번째 방입니다.
탁 트인 전망이라 온종일 바다를 즐길수 있고, 암막 커텐으로 완전히 닫아 쉴수도 있습니다.

2번째 욕실. 샤워부스로 되어있습니다.  토토 제품 입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Miele의 벤트리스 제품입니다. 조용하게 작동이 되며 전혀 열기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 유닛의 파킹은 2대 주차공간입니다. 전기차 충전기가 각 파킹마다 설치되어있습니다.

물론 이 충전기는 이 유닛만의 개별소유입니다.



























코울라 부대시설


운동실


2층 로비라운지


2층 로비 엘리베이터 구간, 


8층. 오락 구간



8층 라운지


8층 외부 라운지


8층. 파티 룸


8층. 운동장


8층. 어린이 놀이터


수영장. 8층



8층, 파티룸



8층 파티룸


사우나 룸

이외에도 게스트 룸, 영화관, 외부 운동실, 마사지실, 강아지 공원 등 여러가지 부대시설이 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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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8일 화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이자율 상승 가운데 부동산 시장의 현황(2022년 9월 통계)
















이자율 상승 가운데 하와이 부동산 시장의 현황

미본토의 부동산 마켓이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2022년 오아후 부동산 판매 집계를 보면, 중간판매가는 비교적 변동이 없으며 공급량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주택 담보 대출 금리의 상승이 주택 매매를 압박하고 있는데, 전년 동기 대비 단독주택과 콘도 매출은 각각 34.4%, 19.3% 감소했으며, 2022년 8월 대비 단독주택 매출은 11.5% 감소한 반면 콘도 매출은 2.4% 감소했습니다. 

대기 중인 분양활동도 지난해에 비해 위축돼 단독주택은 43.7%, 콘도는 30.7% 감소했습니다.

중간 판매 가격은 지난 몇 달 동안 비교적 보합세를 유지했고 작년 같은 시기에 비해 소폭 상승했습니다.

지난 9월 단독주택 중간가는 110만 달러로 전년대비 4.8% 올랐고, 콘도 중간 매매가는 50만2500달러로 1년 전보다 5.1% 상승했습니다.

이를 보면 하와이는 미본토의 부동산 흐름과는 상당히 다르며 여전히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수요공급의 법칙에서 항상 매물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으로 매수자들이 자신들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을 재평가하여 매물을 찾고 있으며 이는 국내 주택시장에서 수요공급 전반에 걸쳐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아후 섬의 콘도 판매 중간가의 10년치 역사적 동향



오아후 최근 10년간 주택 판매 중간가 동향

위 통계 그래프의 오아후의 10년치 상승률은 여전히 하와이 부동산 투자는 유리하다고 보여집니다. 지역별로 시장이 다를 수는 있겠지만, 특히 한국인들 처럼 외부에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지역들은 급상승이나 급하락이 없는 안정적 투자지역이 될수 있겠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신분은 에이미 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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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29일 수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워드빌리지-칼라에(Kalae) 콘도 분양 임박

 


워드빌리지의 10차 콘도 개발계획인 칼라에(Kalae) 프로젝트가 
최근 주정부의 승인을 받아서 곧 분양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칼라에(Kalae)란 하와이어로 남쪽끝단 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워드빌리지 분양 맵을 보시면 칼라에가 왜 남쪽 끝단인지 이해가 가실거예요.












워드빌리지 단지의 구성에서 제일 바다와 가까운 첫번째 라인에 해당되는 
프로젝트는 와이에아(2017년 완공), 빅토리아 플레이스(2024년 완공), 
그리고 공원건너 맞은편으로 칼라에(2026년 완공예정)가 위치합니다. 

로케이션 상으로는 바다, 항구를 정면으로 보고있고, 
동남쪽의 대부분의 유닛이 하와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다이어몬드헤드와 
알라모아나 비치공원, 혹은 하버 전망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남서쪽 방행도 공항쪽 항구, 바다 뷰가 나오는 유닛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빌딩 구성은 총 38층으로 330세대 전 유닛이 하이실링으로 
바닥에서 천장까지 유리로 되어있고, 빌딩의 등급은 바다 제일선이기 때문에 
와이에아나, 빅토리아 플레이스와 같은 최상급의 등급인 
울트라 럭셔리 콘도입니다.

유닛 구성은 스튜디오는 없고, 1베드룸(799-941 SF), 2베드룸 (1,160-1,411 SF), 3 베드룸(1.720-1,878 SF) 의 비교적 사이즈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대는 대략 120만불에서 시작해서 540만불 대입니다.

또한 아주 넓은 유닛을 원하시는 고객을 위해 
일부 2베드룸과 3베드룸의 유닛을 터서 아주 큰 3베드룸 으로 공간을 넓히는 
옵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엄청 가격은 올라가겠지만요. 

빅토리아 플레이스의 매력포인트인 40명 정도 들어갈수 있는 파티 하우스 
코트야드에 비해 칼라에는 이 코트하우스 규모가 조금 작지만 
4개의 별도 코트하우스로 나누어 
각 코트 하우스마다 다른 분위기의 가족파티를 즐길수 있게끔 한 것이 
코로나 이후의 생활상을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 유명인테리어 디자인, 조경, 건축 디자인 팀들이 
격이 다른 차원의  여러개의 수영장, 스파, 운동실, 
손님이 머무르는 스위트룸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 
상당히 기대가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10월 경에 일반에게 분양공고가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분양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게 개별적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상담과 함께 우선 예약 대기자로 분양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워드빌리지 콘도 분양 진행과정에 대한 대략적인 타임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희망 유닛 신청서 제출
2. 분양 계약서 서명
3. 서명과 동시에 선금 5% 에스크로 송금
4. 30일간 캔슬 가능하며, 캔슬시에 5% 선금 돌려받음
5. 30일 이내 구매 자금 증명할 것- 현금, 주식, 혹은 이에 상당하는 액수
6. 30일 지나면 계약은 굳어지고, 5% 입금
7. 계약일로 부터 120일 후 10% 입금
8.  완공 6개월전에 클로징에 대한 타임라인 발표-이때 구체적인 입주, 
완공일자 고지.
9. 완공 한달 전쯤 나머지 80% 입금


참고로 분양사 팀은 매각자을 대표하고, 저는 매수인을 대표하게 됩니다.
상담및, 매매과정에서 매수인 수수료는 없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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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5월 20일 금요일

에이미의 하와이 부동산/셀러 힌트!!! 내 집의 매력을 더 높이는 방법

 내집의 매력을 어떻게 하면 더 높일 수 있을까?


하와이는 항상 주택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셀러가 주도하는 마켓이긴 하지만, 오늘은 집을 마켓에 내놓기전 셀러에게 드리는 내집의 매력을 높이는 몇가지 힌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부동산을 마켓에 내놓기 전에 우선 집을 팔고자 하는 사람은 자기와 맞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선정하여 독점 리스팅 계약을 맺게 됩니다.

이런 리스팅계약을 위해 셀러와 상담 중에 흔히 셀러들이 하는 질문 중에 집을 수리해서 내놓는 것이 좋을까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바이어들은 별문제 없이 Ready to Move-In을 선호하긴 하지만, 셀러가 새롭게 집을 수리하고 업그레이드 했을때 든 비용만큼 실제 마켓 가격을 받을수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집이 잘 리모델링 되어있으면 물론 팔리는 기간이 짧아 질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통계에 의하면 리모델링에 든 비용의 70-80%의 가격을 받게 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히려 바이어의 주의를 끌 수 있는 몇가지 포인트를 해결함으로서 집을 매력을 끌어올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A. 첫번째로 집안 정리와 버리기 입니다. 
사람이 오래 산 집은 아주 많은 추억의 집합체입니다. 현재 당장 쓰지 않는 물건들을 세가지로 분류합니다. 
1. 버려야 하는 물건들
2. 리사이클용- 도네이션 등 주변에 줄수있는 물품들

3. 추억의 물건들-앨범,  상장, 편지, 카드, 트로피 등등을 별도로 모아둡니다. 

냉장고에 붙여둔 마그네틱이나, 벽의 사진, 상장등 개인의 내용을 알수있는 모든 정보는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벽에는 가족사진 대신  일상적 편안한 그림 정도로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약 같은 것도 다 보이지 않는 곳에 치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B.  두번째는 청소 입니다.
      전문 청소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안, 실링팬, 창문 등이 깨끗하면 집이 한층 나아보입니다.  또한 일반 주택이면 현관입구가 정리되어있어야 하고, 쓰레기통도 정리되어있어야합니다.
현재 주인이 살고 있는 집이라고 하더라도, 바이어가 집을 보러 오기로 되어있으면 욕실의 사용하던 타월은 치워두고, 새타월세트를 걸어두고, 변기의 커버는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C. 세번째는 조명입니다.
집의 어느 부분이든 조명이 고장난 곳이 있으면 전구를 갈아끼고, 어두운 곳이 없도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구가 나가 한 곳이 어두우면 집 전체의 밸류가 내려갑니다.

D. 플러밍 사전 검사
바이어가 수도꼭지나, 샤워밸브 등의 물이 새는 문제를 지적하기전에 마켓에 내놓기 전에  미리 점검해서 손봐 두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E. 집안의 냄새
바이어가 집에 들어설때 제일 먼저 느끼는 것은 냄새입니다.
제일 역한 것으로 생선 냄새, 담배냄새, 혹은 곰팡이 냄새 등으로 이런 냄새의 문제가 있으면 숯을 실내에 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어떤 집은 지나치게 많은 방향제를 사용하여 역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F. 잔디깎기

하우스의 경우는 잔디가 무성한 집은 웬지 싼 느낌이 납니다.
잘 정돈된 입구, 깨끗한 잔디는 들어서는 사람에게 사람이 사는 집 냄새가 나게 합니다.


위에 정리한 내용들은 많은 비용이 들지 않지만, 자칫 소홀 허면 바이어의 눈쌀을 찌푸리게 해서 그 집을 머리에서 지우거나 아니면 밸류보다 싸게 가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좋은 힌트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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