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0일 목요일

Honolulu Pacifica 입주 시작


    1009 Kapiolani Blvd에 위치한 호놀룰루 파시피카 콘도 프로젝트가 5년간의 파란만장한 우여곡절 끝에 완공되어 금년 11월 초 드디어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KC Rainbow II, LLC가 2008년 Moana Vista란 이름으로 건축을 시작했다가 대표인 Fred Chang의 재정난으로 포클로우져에 직면하여 건축이 일단 중지되었었던 일을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안도의 숨을 내쉽니다.
   호놀룰루 파시피카는 2년전 샌디에고의 기반이 탄탄한 Developer인 Oliver McMillen이 인수하여, 새롭게 프로젝트의 내용을 변경하여, 낮은 층은 하와이 주정부의 주택보조를 받아 정부보조 프로그램으로 분양하고, 높은 층은 1-3 베드룸으로 중산층 위주의 도시적 이미지의 콘도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아직 완전히 가구라든지 내장이 완성되진 않았지만, 프론트 로비등 상당히 동양적인 감각의 인테리어로 눈길을 끌어 입주자도 아시아계 로컬이 많은 듯 합니다.

카피올라니의 맥킨리하이스쿨 맞은 편에 위치한 46층 빌딩인 호놀룰루 파시피카는 총 489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층엔 상가, 5층에는 수영장과 사우나 바베큐, 파티 장소, 운동실등의 놀이시설이 있고,      6층이상 부터는 Residntial area로 되어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486 유닛중 거의 다 분양되고, 18 유닛만 남은 상태입니다. 곧 분양받은 유닛이 Re-Sale로 마켓에 출시되리라 생각합니다. 가격이 높은 2-3베드룸 유닛이 먼저 팔린게 특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남은 프로젝트 유닛은 거의 661 SF의 원베드룸 유닛으로 30층에서 45층 까지 아주 좋은 오션뷰의 유닛입니다. 사진은 3006호 원베드룸 모델하우스입니다. 이와 같은 플로어플랜으로 4506호 까지 현재 13개의 1베드룸 유닛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플로어플랜을 볼때, 상당히 구조가 알차게 잘짜여 있고, 공간을 잘 활용한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45만불에서 47만불 정도이니 새 분양 콘도의 가격으로는 아주 좋은 가격입니다. 관리비는 스퀘어 피트당 63센트로 661SF의 원베드룸의 경우, 한달에 $416로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세, 상하수도세, 인터넷, 기본 케이블이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원베드룸 유닛은 모두 바다 전망이 아주 좋은 쪽이며, 층이 높아갈 수록 수평선 저멀리 까지 보입니다. 
     



                                                             
투자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린다면, 현재입주를 막 시작한 1베드룸 유닛이 월$2,000~$2,500 로 렌트 시장에 나와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호놀룰루 파시피카 콘도에 대한 문의 환영합니다
에이미 김: (808)561-3050
이메일aimee.hawaii@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