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2일 목요일

첫주택 구입자에게 융자 희소식

Down Payment Assistant Loan 다운페이 보조 융자

일반 융자(conventional Loan)의 20% 현금 다운페이는 첫주택 구입자에게 내집 마련의 꿈을 요원하게 만듭니다. 많은 First Home Buyer들이 정보지원 프로그램인 FHA 융자를 통해, 5%의 다운페이로 집을 사는 대신 15%의 다운페이 부족 부분에 대해 융자보험을 들어야하는데 원금상환과 관계없이 보험료는 매달 별도의 비용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FHA 융자의 단점은 콘도의 경우 51% 이상의 집주인이 거주 하는 빌딩이어야 하고, FHA 융자가 승인되는 빌딩으로 제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좁게합니다.  실제적으로 와이키키나 시내에서 이러한 빌딩을 찾아 마음에 드는 유닛을 찾기가 쉽지않습니다.

" 저와 제 부동산 에이전트가 FHA 론이 가능한 아파트를 찾느라 9개월 동안 시간 낭비만하고 마음에 드는 아파트를 찾지 못했습니다. 마음에 쏙 드는 아파트를  찾아 DPAL 프로그램을 통해 한달 만에 클로징을 하게 되어 정말 기뻐요."
(센츄리 21 하와이언 스타일 바이어 Joanne Lui의 체험담, First time home buyer 2011)

이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은 반드시 최근 3년간 주택을 구매한 적이 없는 처음 주택 구매자에 한하며, 본인이 직접 거주하는 집이라야 합니다.  5%의 다운페이를 현금으로 준비해야하고 연간 수입이 카운티의 규정액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4인 가족의 경우  연간 소득이 $144,200을 초과하면 안됩니다.
융자보험을 내지 않아도 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며, 아파트를 선택할 때 선택의 폭이 넓은 것 또한 이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융자한도액은 최대 $50,000이라고 합니다.
       
$330,000의 콘도를 살 경우:
        $16,500  :  5% 다운:바이어가 직접 준비해야 하는 금액)
        $49,500  :  15% DPAL 다운 보조 융자/융자보험없음
        $264,000:  80% 1차 융자
자격: 첫주택구입자, 본인 직접 거주,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
빌딩: Owner Occupancy Rate가 25% 이상되는 콘도.
          Vacation rent나 리스홀드 유닛은 불가능

이 프로그램에 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든지,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HHOC Mortgage의 융자인 (808)523-9505, Vaun Owen에게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시 통역이 필요하시면 저에게 문의해 주세요.
상담 자리를 마련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내집 마련의 꿈을 도와 드립니다.
에이미 김 (R)
Aimee Siton Kim
Realtor Broker
(808)561-305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