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4일 금요일

카피올라니 레지던스 분양시작




























오래동안 기다리던 삼구개발사의 카피올라니 레지던스 콘도 분양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45층의 높이에 총485세대가 들어서는 카피올라니 레지던스는 한국의 삼구개발이 하와이에서1차로 진행하는 콘도 분양프로젝트로 292세대가 어포다블 하우징(정부보조프로그램)이고, 192세대가 일반 마켓용입니다.
아래의 플로어 플랜을 보시면 한층에 11세대가 레이아웃 되어있고 5대의 엘리베이터로 작동됩니다.
알라모아나 샤핑몰에 인접해 있어서 상당히 교통적으로 요지이고, 1층은 상가 유닛, 9층은 레크레이션 데크로 실내 파티룸, 바베큐, 카바나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수영장이 없다는 것인데, 수영장의 유무에 따라 월관리비가 많이 차이나기 때문에 어포다블 하우징에 맞추어 수영장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알라모아나 비치공원이 도보로 5분 정도 안의 거리이기 때문에 별 문제는 되지 않을 듯합니다.
가격대는 어포다블 하우징이 일반 마켓 프라이스 보다 10만불 정도 저렴합니다.

대상자는 반드시 하와이 주민이어야 하고, 최근 3년 이내에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는 첫주택 구매자여야 합니다. 또한 호놀룰루 시규정의 가구당 소득 기준의 12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 부부의 경우는 $96,480 을 넘으면 안되고, 4인 가족일 경우, 연 12만 6천불이 한도 입니다.


무주택자에게 시에서 보조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반드시 10년간은 주인이 직접 살아야 하고, 만약 팔게될 경우는 정부혜택을 본 만큼의 액수인 $100,000을 정부에게 돌려주는 조건입니다.
만약 살다가 세를 줄수도 있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10년간은 불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바이어께서는 반드시 바이어 세미나에 참석하셔서 내용을 들어셔야하고,
신청서는 8월 31일 까지 접수해야합니다.
접수된 서류는 HHFDC (Hawaii Housing Finance & Development, Corporation)의 심사를 거쳐,
자체 추첨 형식으로 선출됩니다.
당첨된 바이어들은 유닛을 결정할수 있게 됩니다.
크레딧이 좋지 않은 분들은 가족의 코 싸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족이 다운페이를 증여형식으로 해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HHFDC의 어포다블 하우징을 융자로 사실 경우, 최소한의 다운페이는 5%이면 됩니다.
어포다블 하우징의 융자와 자격이 되는지 궁금하신분은 에이미 김에게 문의 하시면,
자세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는 (808)561-3050, aimee.808@gmail.com




































한편,정부 프로그램이 아닌  192세대의 일반 마켓유닛은 이러한 제약없이 매매가 가능합니다.
일반 마켓 유닛은 현재 분양하는 어포다블 유닛들 보다 10만불 이상의 가격대로 마켓에 출시될 것인데, 2016년 9월 부터 출시 예정입니다.
9월 한달은 Owner Occupant, 소유자가 직접사는 유닛으로 30일 간 판매할 것이고,
그 이후로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오픈 될 것입니다.
상당히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 추첨 방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펫프렌드리 빌딩으로 강아지를 키울수 있다고 합니다.
가전제품은 모두 삼성제품이라고 합니다.

정부지원 프로그램의 어포다블 유닛 가격표




























What is My Home Worth? 

*오아후 주택 구입 혹은 판매
*카카아코 지역  콘도 프로젝트 분양문의
*하와이 상업용 투자 부동산
* 와이키키 호텔식 콘도
* 하와이 일반 주거용 콘도 매매


하와이 부동산 매물에 대해 궁금하십니까?


에이미 김에게 문의해 주세요.

808-561-3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