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일 화요일

Waikiki Trade Center 곧 부티크 호텔로 변신 예정


와이키키의 중심의 쿠히오 애비뷰에  자리잡고 있는 248,000 스퀘어피트, 22층 높이의 고층 건물 와이키키 트레이드 센터가 230 객실의 현대식 부티크 호텔로 재개발될 예정이라고 빌딩의 소유주로 부터 Pacific Business New가 확인받았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부동산 개발회사인 Coastwood Capital Group이 빌딩의 오너로, Chatress Lodging Group LLC 가 공동재개발하는 이프로젝트는  8층의 수영장과 엔터테인먼트 데크, 스트릿과 메자닌레벨엔 상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아직 프로젝트의 이름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전의 와이키키 트레이드 센터에서 유명했던 상점들이나, 나이트 클럽들도 포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상가 중 Nordstrom Rack 은 2016년 봄에 개점될 예정이며  2000년 이후로 현재 마켓의 5000여 호텔객실 수 부족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와이키키 트레이드 센터는 오피스 빌딩으로 20%의 렌트 점유율로 곤란을 겪고 있는 상태입니다.

남아있는 테넌트와는 Coastwood Capital Group 이 빌딩이 호텔로 전환되는 시점에 맞추어 리스계약을 장기 혹은 단기로 조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빌딩은 리스로서 땅의 주인은 빌딩의 소유주와는 별개로 퀸엠마 재단입니다. 임시명 "와이키키드레이드 센터 호텔"은 하이야트 계열의 브랜드네임을 가진 비지네스-레저 중심의 여행객을 위한 호텔로 곧 변신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재재발 프로젝트의 예산은 약 6천 백만불로 Kokua Hospitality의 관리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와이키키 트레이드센터는 쿠히오 애비뉴와 시사이즈 애비뉴의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리스홀드 땅으로 퀸엠마재단이 원 땅의 주인이고, 호텔재개발 목적으로 Coastwood Capital Group이 이 리스 빌딩을 925만불에 매입하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땅주인은 뭐고 빌딩 주인은 뭐지? 하는 의아심이 들 수 있을텐데, 리스홀드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제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astwood는 마스터 리스를 가진자로,  주인인 퀸엠마 재단이 준 일정 기간 동안은 그땅에 빌딩을 짓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대신에 그 일정 기간 동안 땅을 활용하는 리스렌트를 내어야 합니다. 일정기간 동안 매매, 사업, 상속, 증여 등을 할 수 있지만 일정 계약기간이 끝나면 원 주인에게로 땅이 돌아가는 시스템입니다.
하와이에는 빌딩, 호텔, 콘도 등이 이런 형태로 많이 남아있습니다.

한편, CoastWood Capital은 땅 주인인  퀸엠마 재단과 개발회사인 Taubman Centers Inc., 와 함께 와이키키 트레이드 센터와 인접해 있는 36만 스풰어피트의 재래식 인터네셔날 마켓플레이스를 상가와 식당으로 재개발 중이며 2016년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새롭게 오픈할 인터네셔날 마켓스페이스와, 와이키키 트레이드 센터의 변신계획으로 말미암아 와이키키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됩니다.

Pacific Business News 9/01/2015에서 발췌함


What is My Home Worth? 

*오아후 주택 구입 혹은 판매
*카카아코 지역  콘도 프로젝트 분양문의
*하와이 상업용 투자 부동산
* 와이키키 호텔식 콘도
* 하와이 일반 주거용 콘도 매매


하와이 부동산 매물에 대해 궁금하십니까?


에이미 김에게 문의해 주세요.

808-561-3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