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2일 금요일

One Ala Moana 콘도 노스트롬 백화점 이전에 불만

원 알라모아나 콘도는 알라모아나 샤핑몰의 차노스트롬(Nordstrom) 백화점과 주차장으로 연결된 주상복합형 콘도입니다.
2012년 고바야시와 맥노튼사,  하워드 휴즈 가 공동으로 오아후 섬의 최고 쇼핑명소인 알라모아나 샤핑센터에 One Ala Moana 콘도를 분양할당시 많은 럭셔리 바이어들이 열광했습니다.

많은 세대를 이 개발사들의 외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선분양하였고, 하와이에서 분양할 당시엔 이틀만에 100% 완매가 되는 현상을 낳기도 했습니다. 당시 하와이에서의 평균 분양가격은 160만불이었습니다.

바이어들이 열광한 이유는 당시 비교될만한 다른 경쟁 프로젝트가 없었고, 알라모아나 샤핑센터라는 노란자 위치의 로케이션상의 편리성, 그리고 알라모아나 샤핑센터의 주차장 건너 보이는 오션뷰 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고급 백화점인 노스트롬(Nordstrom)과 연결되어 지어진 관계로 콘도내에는 개인쇼핑실(Personal Shopper room)이 있어 헐리우드 영화에서 보던 것과 같이 고급고객의 개인취향에 맞춰 백화점에서 출장나온 직원들이 고객을 서비스하는 쇼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Nordstrom백화점은 알라모아나 샤핑센터의 앵커 테넌트로 직접적으로  원 알라모아나 콘도와는 사실상 상관이 없는 관계입니다.
최근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는 맥노튼 고바야시 그룹이 바다쪽으로 2016년 말 파크레인(Park Lane) 콘도 완공에 맞추어 서쪽 주차장과 이전 Sears 자리를 새로운 타운으로 개발하는 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알라모아나 샤핑센터내의 서쪽을 Ewa Wing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벌써 블루밍데일 백화점이 입점했고, 일본백화점인  Shirokiya Town이 2016년 6월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 에바 윙 프로젝트는 185,000 스퀘어피트에 5억 7천 3백만불의 예산으로 3층으로 이루어지며 노스트롬의 스토어 매니저에 의하면 노스트롬 백화점은 에바윙에서 불루밍데일의 옆쪽으로 옮길 것이며 공식적인 오픈은 2016년 3월11일 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 노스트롬 백화점은 현재의 사이즈보다 약간 작은 21,000 스퀘어피트로 더 많은 유리와 조명시설로 디자인 되고, 제일 위층에는 식당과 와인바가 들어설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 원알라모아나 콘도의 소유주들은 이에 대한 상당한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노스트롬은 알라모아나 샤핑센터의 세입자일 뿐, 개발사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면 현재의 노스트롬 자리엔 어떤 업체가 들어올까하는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가장 유력한 정보는 타겟 스토어(Target store)라고 하는데 아직 공식 발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원 알라모아나 콘도는 2016년 2월 12일 현재 30유닛이 마켓에 매물로 나와있는데, 희망 매매 가격 평균가는 $1,900,000으로 분양가격보다 18% 높은 수준입니다.





What is My Home Worth? 

*오아후 주택 구입 혹은 판매
*카카아코 지역  콘도 프로젝트 분양문의
*하와이 상업용 투자 부동산
* 와이키키 호텔식 콘도
* 하와이 일반 주거용 콘도 매매


하와이 부동산 매물에 대해 궁금하십니까?


에이미 김에게 문의해 주세요.

808-561-3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