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12일 수요일

바이어들이 흔히 저지르는 10가지 실수

1. 융자상담없이 오퍼부터 넣기:
주택을 찾아다니기 전 융자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자신의 현재 크레딧 점수, 수입, 부채 상황등을 고려하여 융자가 어느정도 까지 가능한지 월 융자 페이먼트가 부담이 없는 선에서 주택구매 가격의 범위가 결정되면 주택을 찾는데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게됩니다.
또 원하는 집을 선정해 오퍼를 넣을 경우, 융자회사의 융자자격서(Pre qualification Letter)를 같이 넣는 것이 좋습니다.

2. 홈 인스펙션을 안하는 것:

지금 당장 몇백불의 돈을 아끼려다 나중에 크게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홈 인스펙터를 고용해 주택의 지붕에서 부터 바닥까지, 플러밍, 전기배선, 가전용품, 에어컨 등 꼼꼼하게 체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3. 오픈하우스, 신문광고, 인터넷에 제한하여 주택찾기:

오픈하우스는 그 지역 매물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고, 잡지나 신문, 인터넷의 매물은 사실상 벌써 매각된 물건이기 쉽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신뢰할만한 에이전트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에이전트들은 일반 대중들이 서치할 수 없는 가장 업데이트된 매물들을 실시간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4. 에이전트를 잘못 선택하는 것:

광고가 많이 나온다거나, 유명하다고 다 유능한 에이전트는 아닙니다. 바빠서 고객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고객의 원하는 타임프레임을 같이 맞출수 없습니다. 또한 정직하고 신속하게 고객의 요구에 움직이며 내 집을 사듯이 꼼꼼하게 체크하고, 정확하고 원활하게 로컬 에이전트와 딜~할 수 있는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 완벽한 집에 대한 집착:

주택을 구매할 때엔 모든 가능성에 대해 마음을 열어두어야 합니다.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아 매일매일 올라오는 매물의 특성과 가격등을 비교해 보면서 자신이 고집하는 완벽한 집에 대한 편견을 제거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6. 단기적인 안목으로 주택을 사는 것:

주택을 구입할 때는 멀리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3~5년 후에도 이 집이 나와 내 가족의 요구를 만족시켜 줄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보험을 고려하지 않는 것:
전문 보험인의 어드바이스를 참조하여 보험을 드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8. 홈 프로텍션 플랜을 사지 않는 일:
에스크로가 끝나고, 집의 열쇠를 받는 순간 부터 일년간 모든 자질구레한 고장에 대한 수리를 적정 가격에 보장해 주는 홈 프로텍션 플랜은 필수입니다. 에이전트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 클로징 비용을 고려하지 않는 것:
주택 구매자는 융자 상담이나, 신청할 당시 에이전트나, 융자전문인에게 다운페이먼트 이외에 클로징시 어느정도의 비용이 드는지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어의 경우 다운페이먼트 이외에 주택가격의 3%정도 여유 비용을 염두에 두고 클로우징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셀러의 경우는 에이전트 커미션(통상 6%) + 클로우징 비용 1%를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타이틀 보험비, 변호사비, 공증비...및 프로퍼티 텍스, 모게지 이자, 보험료 등 Prepay 등의 비용을 계산하지 않고 다운페이만 준비했다간 클로징시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10. Due Diligence(조건부 조항)를 잘 모르고 넘길 경우:
계약이 성사된 후 클로징이 될 때까지 여러가지 셀러의 의무 조항과 바이어의 의무 조항이 있는데 구매자가 이 기간 동안 그 주택에 대해 충분히 조사할 수 있습니다. 지역환경이라든지, 범죄율, 이웃 등... 오퍼를 넣기 전에 조사를 하고 한다면 더욱 좋지만, 조건부 조항들의 기간이 끝나기 전에 부지런히 체크해 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하우 섬의 주택 및 콘도 구매에 관한 문의:

에이미 김 :(808)561-3050/이메일:aimee.hawaii@gmail.com

하와이 부동산, 주택 , 콘도, 대지 매매,
  하와이 새 콘도 프로젝트 분양 문의
  하와이 렌트 관리
               하와이  E-2 비자용 사업체, 스몰 비지네스 
      하와이 커머셜 부동산, 투자용 부동산 등
모든 문의는 에이미 김(R)에게